제주한라대학교(총장 : 김성훈)는 지난 12일 국제교류처 산하 이민정책연구원 설립 기념 현판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성훈 총장, 김도균 이민정책연구원장, 신의경 국제교류처장 등이 참석했다.
급변하고 있는 세계 정세 속에서 국가의 이민정책 방향과 함께 이를 중심으로 한 대학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제주한라대학교는 향후 제주 이민정책에 관한 다양한 이슈를 중심으로 국제적 이해 증진 및 각종 법·제도를 연구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제주한라대학교 이민정책연구원의 김도균 원장은 제주출입국·외국인청장 및 한국이민재단 이사장으로 역임한 바 있으며 관련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서 앞으로 한국 이민정책의 주요 요소인 기술협력 및 인력교류, 해외 거점대학 육성 그리고 취·창업을 위한 이민정책으로 제주한라대학교에 사회적 공익을 도모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하였다. 또한 국내외 이민법에 대한 이민정책 연구자를 양성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국제교류 사업을 활성화하여 다각화된 대학의 국제화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하였다.
ⓒ 제주한라대학교 ☞ https://www.chu.ac.kr/main/sub07/sub01_01.php?v_url=%2Fxboard%2Fview.php%3Fboard_id%3DbWFpbl9uZXdz%26no%3D487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