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기업과 대학의 상호발전과 상생성장을 위한 혁신지원사업단

자료실

기업과 대학의 상호발전과 상생성장을 위한
혁신지원사업단

제목생각을 다채롭게 만드는 법, 창의력과 다양한 사고를 늘리는 작은 실천들!2021-04-29 11:39
작성자 Level 10

창의력과 다양한 사고를 늘리는 작은 실천들




① 해야 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을 정리해서 적어보기


 - 내가 하고 싶은 것과 해야 하는 일을 손으로 쓰면서 정리해 보는 것이 작고 큰 목표를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특별히 하고 싶은 것이 없더라도 지금 당장 내가 해야 할 일들을 하나씩 기록해두고 이에 맞춰서 생활하다 보면 하나둘 자신에게 맞는 것을 알아갈 수 있다.





 

② 갑자기 떠오른 생각이나 좋은 말을 들었을 때 메모하는 습관 들이기


 - 생각만 하고 지나치는 것과 다시 꺼내볼 수 있는 곳에 메모를 해두는 것은 차이가 많이 난다.

   자신의 기억력에 의지하는 것보다 그때그때 기록을 해두면 미래의 나에게 아주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③ 매일 짧은 글이나 문장을 자유롭게 써보기


 - 쓰고 싶은 것이 없다더라도 꾸준하게 낙서나 짧은 문장이라도 반복해서 쓰다 보면 점점 실력이 늘어난다.

   처음에는 이게 과연 도움이 될까 싶지만, 나중에 다시 꺼내보면서 내가 했던 생각들을 되짚어 보면서 달라진 부분을 고쳐나갈 수도 있다.

   쓰고 싶은 것이 없다면 하루 있었던 일을 간략하게 기록해 보자.



 

④ 정해진 시간에는 핸드폰과 컴퓨터를 멀리해서 집중력 높이기


 -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전자기기는 우리의 집중력을 흩트려 놓기 가장 좋은 물건이다.

   다양한 사고를 기르기 위해서는 단편적이면서 자극적인 것들을 최댛나 멀리하고 내 생각에 집중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단번에 끊기 어려우니 시간을 정해서 멀리하는 습관을 들이자.




⑤ 내가 생각한 것들은 주변 사람에게 말하고 그들의 의견 받아들이기


 - 내 생각을 혼자만 간직하는 것도 좋지만,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또 다른 사고의 폭을 넓혀가는 것도 중요하다.

   아무래도 개인의 생각은 편협할 수 있기에 타인의 의견을 듣고 그것을 받아들이며 나에게 없는 시야를 넓혀야만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




⑥ 지쳤을 때는 좋아하는 일을 하며 충분한 휴식 가지기


 - 언제나 바쁘게 살 수 없으니 잠깐 쉬어가는 것도 인생에 꼭 필요하다.

   생각을 많이 한 만큼 머리에도 휴식을 주어야만 또 다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법이다.

   너무 지쳐 있을 때는 괜히 무리하지 말고 쉬어간다는 생각으로 충분히 휴식을 갖자.




ⓒ ICK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발전협의회



 

☞ https://blog.naver.com/ick_2019/222320315528




  




#ICK#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혁신지원사업#전문대학교#혁신대학#대학혁신#교육혁신#혁신교육#창의력기르기#다양한사고#창의력#창의성#작은실천들#습관#사고폭넓히기#생각기르기#글쓰기#메모#휴식#집중력#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