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라인 비전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 교육 및 핵심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하였다.
❍ HFL(Halla Freshman Link-up)은 우리 대학 핵심역량 4가지 및 하위역량을 신입생 개개인의 대학생활에 적용하여, 비전설정, 행복관리, 학업관리, 대인관계, 다문화감수성, 자기개발과 연관된 문제들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게 함으로써 다음 학년으로의 성공적인 전이를 돕는 제주한라대학교의 신입생 역량 증진 모델이다. 교양필수과목인 ‘대학세미나’에 해당 모델을 적용하고, HFL 모델 가이드북을 통해 각 역량별 프로그램을 제시하여 학과에서 자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DCL(Design Campus Life)은 재학생의 안정적인 대학생활 적응, 진로, 경력개발, 취업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역량 강화 모델이다. 책임지도교수제와 상담교과목을 통해 해당 모델을 적용함으로서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과 지도교수와의 1:1 밀착상담을 통해 지속적이고 성공적으로 학생의 역량을 강화하여, 사회인에 이르는 준비과정을 디자인할 수 있게 하는 우리 대학의 역량 강화 모델이다. 또한 DCL 모델 가이드북을 활용하여 상담·지도 방법 등을 안내하고 대학 내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역량별 맞춤형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 Learning 5.0 전공교육과정 혁신을 위하여 기존 NCS 및 현장중심 교육과정에서 역량기반 교육과정으로 교육 패러다임을 전환, 전 학과에서 대학 핵심역량과 전공역량을 반영한 2020학년도 역량기반 교육과정을 개발하였다.
❍ 4차산업 및 미래성장동력과 연계된 대학 핵심역량을 도출하고 진단도구를 개발하여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 체계를 구축하였다.
❍ 우리 대학교만의 핵심역량 진단은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1학년 학기 초, 학년 말에 시행하고, 핵심역량진단을 바탕으로 핵심역량 프로파일과 핵심역량 하위요인 진단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자신의 역량, 학부/학과 역량을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부족한 역량 분야를 강화하고 역량의 장단점에 따른 학습 및 진로 상담을 통해 자신이 역량 개발을 위한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다.